로보틱스, 자율주행 등 연구…송창현 네이버 CTO가 대표이사 겸직

▲ 네이버가 ​로보틱스와 자율주행 등 미래 기술을 연구하는 개발 조직의 별도 법인화를 추진한다​. /사진=네이버 제공

[애플경제] 네이버가 로보틱스, 자율주행 등 미래 기술을 연구하는 별도 법인을 만든다.

 
네이버는 24일 서울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개발자 컨퍼런스 ‘데뷰(DEVIEW) 2016’에서 자사 연구개발(R&D) 기관인 '네이버랩스'의 일부 연구개발(R&D) 조직을 독립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2013년 설립된 네이버랩스는 인터넷 서비스 소프트웨어와 함께 로보틱스, 모빌리티, 스마트홈 등 실생활과 관련한 융합기술 연구를 진행했는데 이 중 미래 기술 개발 조직만을 별도로 법인화함으로써 연구개발(R&D) 속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미래 기술에 관한 경쟁이 국내외에서 치열한 만큼 조직을 독립시켜 R&D 속도를 높이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구성될 법인은 이사회의 승인 절차를 거쳐 내년 초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송창현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신설 법인의 대표이사를 겸직할 예정이다.
 
신설 법인은 로보틱스와 자율주행을 비롯해 증강현실(AR) 기술을 바탕으로 한 생활환경지능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연구 개발한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