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남산 숲에 심은 소나무 500주

[애플경제 = 고유진 기자]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28일 서울 중구 남산공원에서 ‘서울시와 함께하는 남산 숲 가꾸기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가 롯데그룹 50주년을 기념하는 해이기에 이번 행사는 서울시의 대기환경·조경개선에 롯데닷컴이 공헌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질 수 있었다.

▲ 김형준 대표가 묘목에 직접 이름표를 다는 모습

이날 행사는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와 서울시중부공원녹지공원사업소 관계자, 그리고 약150여명에 달하는 롯데닷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뒤펀의 남산 숲에는 150주의 소나무와 350주의 화살나무 등 총 500주의 묘목이 심어졌다.

서울시는 작년 남산 숲 가꾸기 활동을 통해 고사목을 제거해 조림 가능한 공간을 확보했고, 향후 중구 필동과 인접한 이곳에 녹음을 풍성하게 하여 도시민들에게 청량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는 현장에선 임직원들에게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안전에 주의할 것을 주문하며 가족같은 분위기를 조성했고, “기업이 500년 후를 생각하려면 진정 가치 있는 기업이 되어야 비로소 가능한 일”이라며 “작지만 가깝게 우리가 살아가는 주변에서부터 시작하기로 했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롯데닷컴은 지난 1월 2017년을 ‘지속가능경영(ESG)’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이를 위해 ▲친환경 경영 ▲사회공헌활동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을 다짐한 바 있다. 이번 나무심기 봉사는 다같이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을 생각하는 ‘지키미(美)’ 활동 중 하나로, 이외에도 롯데닷컴은 사회적 약자를 생각하는 ‘나누미(美)’ 투명경영의 가치를 추구하는 ‘바르미(美)’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