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삼성전자서 3억원 기부…2007년 첫 협약 이후 11년째

▲ 용인시는 7일 시장실에서 정찬민 시장, 삼성전자(주) ds부문사회봉사단 홍영돈 부단장, 경기도노인전문용인병원 윤종철 원장 등이 참석해 지역중심 치매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홍영돈 삼성전자(주) ds부문 사회봉사 부단장, 정찬민 용인시장, 윤종철 경기도노인전문용인병원장. /사진=용인시 제공

[애플경제] 경기도 용인시가 치매예방을 위해 삼성전자와 맺고 있는 협약을 2019년까지 3년 추가 연장했다.

용인시는 7일 삼성전자 DS부문사회봉사단, 경기도 노인전문 용인병원과 '치매예방사업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용인시와 삼성전자의 치매예방 사업은 11년째 접어들게 됐다.

협약식에는 정찬민 시장, 삼성전자(주) DS부문사회봉사단 홍영돈 부단장, 경기도노인전문용인병원 윤종철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전자(주) DS부문 사회봉사단은 용인시의 다양한 치매예방교육과 조기진단 검사, 전문치료 등 치매관리 사업을 위해 2019년까지 3년간 3억 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경기도노인전문 용인병원은 용인시치매상담센터를 위탁 운영하며 치매 예방교육, 조기진단검사, 전문치료 등 각종 치매 관리 사업을 벌이게 된다.

또 치매환자 가구를 찾아가는 '치매 홈케어 통합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치매환자·가족·봉사자의 모임공간인 '채움카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같은 치매관리사업 덕분에 용인시는 지난 2007년 경기도내 최초로 치매전문관리센터를 개소하고, 2015년에는 전국 최초로 치매행복마을을 지정했으며, 2016년에는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10년 넘게 이어지는 삼성전자의 후원으로 용인시의 치매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치매 예방 문화가 만들어지도록 민․관이 힘을 합쳐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