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 포럼, 11일 개최

[애플경제] 장병완 산업통상자원위원장이 주최하고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협의회, 마이크로의료로봇센터가 주관한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 포럼’이 11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현장에선 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 장병완 산업통상자원 위원장,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축사를 맡았으며, 심한보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협의회 회장이 개회사를 진행했다.

이어 박종오 마이크로의료로봇센터장이 ‘국내·외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 동향’을, 김경훈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지능형로봇 PD가 ‘마이크로의료로봇 지원현황 및 향후 방향’을, 제목으로 주제 발표를 진행하며, 패널토론은 박종오 센터장을 좌장으로 김영보 가천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김정환 산업통상자원부 국장, 김경훈 지능형로봇 PD, 심한보 회장, 나도성 한성대 연구원장이 함께했다.

한편, 장병완 산업통상자원위원장은 자료를 통해 “의료로봇산업은 복지 확대, 고령화 추세에 따라 지난 5년 간 전 세계적으로 평균 40%이상 성장했다”며 “오늘 포럼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혁의 시기를 맞아 우리나라에 특화된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마의크로의료로봇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 정부, 학계와 산업계가 한자리에 모인만큼 포럼을 통해 마이크로의료로봇산업 육성과 투자의 지혜가 도출되고 우리 의료로봇 생태가 확장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