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 선정, 투자기회 포착…조건별 맞춤형 자동투자도 가능

▲ 사진=유안타증권

[애플경제] 유안타증권은 펀드 선정과 투자 기회 포착을 돕고 조건별 맞춤형 자동 투자까지 지원하는 투자관리 서비스 '펀드레이더'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유안타증권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티레이더'의 펀드 버전인 펀드레이더는 국내외 주식형 펀드를 대상으로 한 펀드투자관리 토탈서비스로 투자자의 펀드 선정 및 매매 타이밍의 선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개발됐다.

펀드레이더는 우선 보유 펀드와 관심 펀드의 투자 주식시장을 진단, 매수나 환매 타이밍을 조언한다. 유안타증권의 정량평가 시스템으로 국내외 주식형 펀드 등급을 금·은·동 3가지로 나누고 펀드의 주된 투자 주식시장 현황을 '햇빛·안개' 심볼로 제공한다.

펀드레이더를 이용하면 국내 설정액 상위 주식형 펀드의 수익률을 지수화한 '유안타 펀드 인덱스'를 통해 국내 주식형펀드가 코스피 대비 우량한 성과를 보이는지, 투자한 펀드가 다른 국내 주식형펀드보다 성과가 좋은지 여부 등을 알 수 있다.

아울러 시장전망이 유망한 펀드를 제시하고 성과·수급·업종·매니저 등 펀드 선택 요소와 항목별 우수 펀드 리스트를 제공하고 지수대별 매매, 시장·조건별 매수, 목표달성 매도, 월지급플랜 등 다양한 투자방식 서비스를 마련했다.

김용태 유안타증권 상품기획팀장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선 기존 방식을 깨는 스마트한 투자가 필요하다"며 "펀드레이더는 펀드 선택과 투자기회 포착을 돕고 투자성향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맞춤형 펀드 투자가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유안타증권은 빅데이터와 독창적인 알고리즘에 기반한 주식투자 솔루션 '티레이더'를 업계 선도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앞으로도 '펀드레이더'와 같은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통한 고객 투자 수익 제고에 회사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펀드레이더'는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