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전세계 축구팬 대상 글로벌 인지도 제고

[애플경제=유현숙 기자] 기아차가 전세계 축구팬들이 열광하는 ‘UEFA 유로파리그’를 새롭게 후원하며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친다.

기아자동차는 최근UEFA(유럽축구연맹, 이하 UEFA)와 ‘UEFA 유로파리그(이하 유로파리그)’를 공식 후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UEFA 주관으로 매년 9월경 본선 경기가 치러지는 되는 유럽 내 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유럽 50여개 국가에서 200여개 클럽이 참가해 우승컵을 놓고 경쟁한다.

특히 전세계에서 개최되는 축구클럽 대항전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매 시즌 평균 약 10억 명이 대회 중계를 시청할 정도로 높은 인기와 파급력을 자랑한다.

기아차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18/19시즌부터 ’20/21시즌까지 3년 동안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게 되며, 이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후원으로 기아차는 ▲FIFA(국제축구연맹) 주관 ‘월드컵’ ▲UEFA주관 ‘유로파리그’를 후원하게 됐다.

기아차는 “이번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한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특히 일부 유럽 국가로만 참가 팀이 편중된 UEFA 주관 다른 대회와는 달리, 유로파리그는 대부분의 유럽 국가가 참가하기 때문에 기아 브랜드를 더욱 많은 지역에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아차는 매 시즌 결승전에 90대 규모의 대회 공식차량을 지원함으로써 VIP, UEFA주요 관계자, 심판 등에 이동 편의를 제공해 원활한 경기 운영을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이번 후원을 통해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 ▲경기 공인구 전달 유소년 선발 프로그램 ▲온라인 판타지 게임 등의 독점 프로모션을 운영함으로써, 전세계 축구팬들이 기아 브랜드를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을 통해 UEFA와 축구에 대한 가치와 헌신, 열정을 계속 공유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파트너십이 기아 브랜드를 전세계에 더욱 더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