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사장 “새로운 노사교섭의 패러다임 제시”

▲ 12일 오전 종로구 서린동 sk이노베이션 본사에서 진행된 2017년 임·단협 조인식 행사에서 김준 사장(오른쪽)과 이정묵 노조위원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애플경제=유현숙 기자] SK이노베이션 노사가 12일 SK서린사옥에서 ‘2017년 임금교섭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이날 조인식에는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과 이정묵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은 “지난 4개월 동안 치열하게 고민하고 헌신해주신 교섭위원들과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 임단협 성과는 회사의 미래를 함께 고민한 성과라는 점에서 새로운 노사교섭의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발판으로 노사간 진정성을 갖고 신뢰를 돈독히 해 회사의 딥체인지를 함께 추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정묵 노조위원장은 “이번 임단협 타결을 전환점으로 해 노사가 함께 따뜻한 회사, 인간미 넘치는 회사를 만들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지난 10일 국내 대기업 최초로 임금인상률을 물가와 연동하고 근로자의 생산성 및 생애주기에 기반한 SK식 임금체계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합의안에 따라 올해 임금인상률은 전년도 소비자물가지수인 1%로 결정됐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