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Income) 수익과 프리미엄(Premium) 수익을 통해 변동성 낮은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펀드

[애플경제=이윤순 기자] IBK자산운용이 지난 12일(화), 이자(Income) 수익과 프리미엄(Premium) 수익을 통해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IBK 인더머니 프리미엄 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파생재간접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펀드자산의 80% 수준을 잔존만기 1개월 이상 1년 미만의 안정적인 채권자산에 투자하고 20% 수준의 자산은 커버드콜(Covered Call) 전략을 통해 매월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펀드로 환매수수료가 없고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다.

‘IBK 인더머니 프리미엄 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파생재간접형]’은 연초 이후 급격하게 상승한 주식시장의 높은 변동성을 회피하면서 저금리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상품으로, 장기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적립식 투자자와 투자시점을 결정하기 어려운 거치식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동 상품은 IBK기업은행에서 판매되며, 오는 11월 30일(목)까지 신규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 할 계획이다.

이 펀드를 운용하는 IBK자산운용 구성민 본부장은 “매월 프리미엄 수취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내가격(ITM) 콜옵션 매도 전략이 당사만의 차별화된 운용전략”이라며 “과거 10년 간 주가를 적용하여 테스트한 결과 일반적인 커버드콜 전략 대비 더 큰 범위의 주가지수 하락을 방어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