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명절 선물세트로는 처음으로 냉동 돼지 갈비 선물세트 3종 출시

▲ 냉동 돼지 갈비 선물세트 제품 이미지 / 제공=롯데마트

[애플경제=김예지 기자] 롯데마트가 합리적인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추석 선물세트로 ‘과시하지 말고(Don’t), 합리적인(Money), 돼지(豚) 갈비 선물세트’를 제안한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돼지 갈비 선물세트는 ▲국내산 돼지 갈비 냉동 혼합세트(냉동/700g*4) ▲국내산 돼지 LA식 갈비세트(냉동/700g*3) ▲국내산 돼지 갈비 찜세트(냉동/700g*3) 등 3종류이다.

판매가격은 혼합세트가 5만9천원, LA식 갈비세트와 찜세트가 각 4만9천원으로, 엘포인트(L.Point) 회원의 경우 이 보다 30% 할인된 혼합세트 4만1,300원, LA식 갈비세트와 찜세트를 각 3만4,3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는 롯데마트가 준비한 추석 축산 선물세트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이며, 돼지 갈비 비수기인 지난 6월 여름철부터 3개월 이상 물량을 비축해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그 동안 돼지고기의 경우 명절 선물세트로는 선호도가 낮아 취급하기 힘들었으나, 김영란법 시행 이후 5만원 미만의 실속형 선물세트를 선호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번 추석에 처음으로 돼지 갈비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올해 설 선물세트로 ‘미국산 냉동 찜갈비 세트(1kg*2)’를 5만원에 선보여 준비된 물량 3톤이 모두 조기에 매진됐으며, 지난 18일(월)까지의 추석 사전 예약 기간 동안 판매된 선물세트 매출도 5만원 미만의 실속형 선물세트 매출이 전체의 85%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장현우 롯데마트 돼지고기MD(상품기획자)는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돼지 갈비 선물세트를 처음 선보인다”며 “돼지 갈비 선물세트는 추석 연휴 동안 가족들과 즐겨 먹을 수 있는 상품인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 명절 때는 좀 더 다양한 돼지고기 선물세트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