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속에 콕콕 박혀 있는 초코칩이 독특한 식감과 진한 초콜릿 맛 선사

▲ ‘초코칩 초코파이情’ 제품 이미지 / 제공=오리온

[애플경제=김예지 기자] 오리온이 오늘 27일, 기존 초코파이와 다른 새로운 콘셉트의 ‘초코칩 초코파이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초코칩 초코파이는 빵 속에 오독오독 씹히는 초코칩과 깊은 풍미의 초콜릿청크가 콕콕 박혀 있어 독특한 식감과 진한 초콜릿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마쉬멜로우 속에는 상큼한 오렌지 잼이 들어 있어 깔끔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초코칩 초코파이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에 주안점을 뒀다. 단순히 맛을 확장하는 것이 아닌 식감의 변화까지 시도하며 근본적인 변화를 꾀한 것으로, 이를 위해 오리온 연구소는 사실상 제로 베이스에서 개발에 착수해 수백 번의 테스트 끝에 2가지 초코칩의 황금비율을 찾아냈다.

패키지 역시 1974년 출시 초기 색상인 파란색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아, 발랄하고 경쾌한 디자인은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10-20대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지난해 일으킨 바나나 맛 열풍에 힘입어 국내 매출이 사상 최대치인 1400억 원을 돌파했으며, 중국에서는 연매출 2000억 원을 넘어서며 ‘오!감자’에 이어 ‘더블 메가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초코파이 글로벌 연매출은 4800억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칩 초코파이는1974년 오리지널 초코파이를 개발할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만든 완전히 새로운 제품”이라며 “맛과 식감의 완벽한 조화로 기존 오리지널, 바나나와 함께 파이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