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참가

▲ '제1회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행사 첫날, 기조 연설을 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장 권문식 부회장의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애플경제=유현숙 기자] 친환경차, 자율주행차 등 차세대 모빌리티와 미래 신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대구광역시 엑스코(EXCO)에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제1회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에 참가한다. 

국내외 250개의 승상용 완성차 및 부품 업체들이 참가한 이번 엑스포에 참가 업체 중 가장 큰 규모로 전시장을 마련한 곳은 현대차다. 

이번 엑스코에서 현대차는 차세대 수소전기차와 아이오닉, 전기버스 ‘일렉시티’ 등 친환경차를 전시하고 자율주행차를 중심으로 한 미래 모빌리티 전시물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승용차는 360㎡(약109평), 상용차는 180㎡(약 55평) 크기로 각각 부스를 꾸며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다양한 체험거리를 준비했다. 

우선 승용차 관에는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아이오닉 플러그인' 등 이미 출시된 차량과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차량',  '홈충전기', 기존 구매한 고객의 체험담을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아이오닉 트라이브’ 등 여러 체험 요소를 전시했다. 

특히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차세대 수소전기차'를 전시하고 올해 8월부터 11월 초까지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운영한 바 있는 수소전기하우스의 일부 시설을 전시장으로 옮겨와 수소전기하우스를 관람하지 못했던 지방 관람객들에게 미래자동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수소전기차를 통해 실제 전기를 생산하는 '수소전기차 발전체험', 수소전기차의 내부 구조와 안전성을 보여주는 '수소전기차 절개모형', 수소에너지로 움직이는 미래사회를 3D 모형으로 재현한 '대체에너지 수소사회' 등을 전시하며 관람객들에게 친환경차인 수소전기차를 널리 알릴 방침이다.  

아울러 ▲아이오닉 자율주행 간접 체험을 위한 ‘아이오닉 4D VR 체험’ ▲아이오닉 자율주행 차량 ▲마이크로 모빌리티 아이오닉 스쿠터 ▲의료용 외골격 웨어러블 로봇 ‘H-MEX’ 등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전시물도 공개한다.  

상용차 관에서는 지난 11월 1호차 출고식을 마친 전기버스 '일렉시티'를 전시하고 시승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특히 상용차 관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일렉시티’ 외관에 맞춰 전시 부스 내에 하이테크 이미지의 미디어월을 배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가상 버스정류장도 전시해, 기존의 정형화된 상용차 관 이미지를 과감히 탈피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많은 업계 관계자들과 고객들에게 친환경ㆍ최첨단 미래자동차 브랜드로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를 남기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