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31일까지, 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자유주제로 참여 가능

▲ 우리은행 위비톡 이모티콘 공모전 포스터 / 제공=우리은행

[애플경제=김에지 기자] 우리은행이 28일, 자체 메신저인 위비톡의 이모티콘 공모전 ‘너의 새로운 친구들을 보여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하여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고객의 참여 기회를 넓히고, 고객과 폭넓은 소통을 위해 제한을 두지 않으며, 캐릭터, 웹툰, 회화, 그래픽, 레터링 등 다양한 형식을 활용한 순수 창작 이모티콘이면 응모 할 수 있다. 이모티콘 제출 유형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애니콘)이나 멈춰있는 이모티콘(스티콘)형식 중 선택하여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팀에게는 상금 3백만원이 주어지고, 최우수상 2명/팀에게는 각 2백만원. 우수상 3명/팀에게는 각 1백만원 등 총 12명/팀에게 1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작은 위비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다.

지정된 참가신청서, 작품기획서, 서약서 등과 이모티콘 출품파일을 이메일(90151307@wooribank.com)로 제출하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위비톡과 위비뱅크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고객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위비톡 이모티콘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더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비톡은 지난 10월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했으며, 무료여행자보험을 제공하는 온국민환전서비스, 영어 등 총11개 언어로 제공되는 읽어주기 서비스와 통역(음성번역)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