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LA 오토쇼’ 참가…내년 1분기 북미 출시 예정

[애플경제=유현숙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년 1분기 북미 출시를 앞두고 있는 소형 SUV를 오토쇼에서 공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현지시각 29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17 LA 오토쇼(2017 Los Angeles Auto Show)’에서 소형 SUV ‘코나(KONA)’를 북미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자동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소형 SUV ‘코나’는 지난 6월 글로벌 론칭 행사를 가지고 국내 출시 이후 소형 SUV 시장 판매 1위에 올라서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이달 중순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 중국형 모델 ‘엔시노(ENCINO, 국내명 코나)’가 발표되는 등 글로벌 소형 SUV 시장 공략에 최적화된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코나’의 주 타겟층인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춰 강렬한 조명과 파티 음악으로 구성한 ‘라이브 디제이(LIVE DJ) 쇼’ 방식으로 언베일링 행사를 진행하고 무대 왼편에 설치된 원통형 LED를 활용해 ‘코나’의 최첨단 이미지를 부각했다”고 설명했다.

소형 SUV ‘코나’는 탄탄하고 역동적인 실루엣을 구현한 ‘로&와이드 스탠스(Low and Wide Stance)’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를 상징하는 캐스케이딩 그릴, 슬림한 주간주행등(DRL)과 메인 램프가 상·하단으로 나눠진 분리형 컴포지트 램프(Composite Lamp), 범퍼·램프·휠을 보호하는 형상의 범퍼 가니쉬인 ‘아머(Armor)’ 등 독창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모터쇼에서 소형 SUV ‘코나’ 공개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SUV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세련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최근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소형 SUV 시장 공략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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