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게임 업체 디김(DiGeam)과 온라인게임 ‘귀혼’의 대만, 홍콩, 마카오 수출 계약 체결

[애플경제=김예지 기자] 엠게임이 12일, 대만 게임 업체 DiGeam(디김)과 온라인게임 ‘귀혼’의 대만, 홍콩, 마카오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온라인게임 ‘귀혼’은 귀엽고 익살스러운 귀신 몬스터와 한판 승부를 펼쳐나가는 횡스크롤 RPG(역할수행게임)다. 지난 2005년 국내에서 공개서비스를 시작했고, 대만에서 지난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인기리에 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다.

현지 파트너사인 DiGeam은 온라인게임 ‘오디션’, ‘테라’, ‘십이지천’ 등 다수의 온라인게임을 대만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경험을 보유한 인력들이 설립한 게임 회사다. DiGeam은 빠른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올해 상반기 내에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귀혼’의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DiGeam의 쉬져웨이 대표이사는 “귀혼은 아시아권에서 호응을 얻을 수 있는 귀신과 무협이라는 동양적인 소재에 지난 대만 서비스 당시 인기를 끌었던 게임이라 현지에서 인지도도 높아 성공적인 서비스가 기대된다”며 “해외 서비스 경험이 많은 엠게임과 긴밀하게 협력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이사는 “엠게임은 귀혼의 국내 및 GSP(Global Service Platform)를 통한 글로벌 서비스로 오랜 기간 쌓아 온 해외 서비스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올 한해도 귀혼을 비롯해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 등 엠게임의 인기 온라인게임들의 매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와 해외 수출, IP(지식재산권) 제휴 등의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