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런치 세트, 행복의 나라 메뉴 가격은 그대로

[애플경제=이해리 기자] 맥도날드가 오는 15일부터 제품 가격을 100원~300원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인상 대상은 버거류 12개, 아침 메뉴 5개, 사이드 및 디저트 4개, 음료 6개 등 27개 제품이다. 

대표 제품인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가 각각 4400원에서 4500원으로 100원씩 오른다. 전체 제품 기준의 평균 인상률은 1.82%이며, 가격 인상 제품에 국한한 평균 인상률은 4.01%다.

맥런치 세트와 행복의 나라 메뉴 가격은 그대로 유지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각종 제반 비용이 상승하는 가운데,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었다"며 "인상폭은 대부분 100원으로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무게를 뒀다"고 말했다.

외식업체들의 가격인상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해 말 KFC가 치킨과 햄버거, 사이다 등 24개 메뉴 가격을 최대 800원 인상했다.

롯데리아도 '불고기 버거'와 '새우버거'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을 최대 5.9% 인상했다. 이외에도 놀부부대찌개, 신선설농탕, 커피빈, 써브웨이, 신전떡볶이, 이삭토스트, 봉구스밥버거 등이 제품 가격을 올렸다.

카페 아티제와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일부 점포 등 베이커리 업체도 빵값을 인상했다. 

업계 관계자는 "올들어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인건비 부담과 임대료 부담, 원재료 가격 상승 등의 여파로 외식업체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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