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별 경기일정, 연휴 중 차량무상점검위치정보 등 다양한 정보 안내

▲ 제공=kt

[애플경제=이윤순 기자] 번호안내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가 14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개최와 민족최대 명절 설에 특화된 ‘맞춤형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비스는 2018 평창올림픽대회 개최와 설 연휴 기간 동안 국민들이 궁금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서비스는 설 연휴와 올림픽 폐막일까지 제공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동안 번호안내114는 올림픽특별콜센터 ‘1330’의 번호를 비롯해 희망하는 고객에 한해 종목별 경기일정을 안내한다. 해당 서비스를 위해 대회 종목별 경기일정은 물론 경기 별 확정 선수 명단까지 확보해 DB를 구축할 예정이다.

예컨대, 특정일에 열리는 경기에 대해 문의하면 경기종목뿐만 아니라 시간까지도 알려준다. 또한, 경기종목에 대한 정보(여자준결승, 결승 등)를 함께 물어봐도 일정 및 시간을 알 수 있다.

다가오는 설 연휴를 대비해서는 차량 무상점검위치, 주요 고속도로 톨게이트 정보 등 맞춤형 정보를 구축하여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간 번호안내114는 국내외적으로 주요 행사가 있을 때마다 국민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해왔다.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당시엔 치킨배달 주문이 폭주하자 동네에서 가장 덜 유명한 치킨집으로 안내해달라는 웃지 못할 상황도 연출됐다.

아울러, 번호안내114는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대한민국에서 30년만에 열리는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회기간 동안 안내대기 멘트를 “2018 평창동계올릭픽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114가 응원합니다”로 변경한다.

KT IS 윤영식 114사업본부장은 “전 국민의 축제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개최와 민족최대 명절 설을 맞이하여, 114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적인 이슈가 발생했을 때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는 번호안내 114가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