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롱 맥주시장 공략 위해 '하이트 스트롱' 리뉴얼…맥주시장 판로 확대

▲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 /사진=하이트진로

[애플경제=이해리 기자] 하이트진로는 뉴질랜드와 두바이에서 수출전용 상품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은 '하이트 스트롱'을 현지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리뉴얼했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6.4%에서 8%로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3년 몽골에 하이트 스트롱을 처음으로 수출한 이후 이라크, 아랍에미리트 등으로 확대했다. 이라크에서도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을 출시했으며 몽골에서는 리뉴얼 출시와 함께 브랜드 홍보를 위해 2월중 TV광고를 선보인다.

중동지역은 종교적 특색과 엄격한 정부규제 등으로 알코올 소비가 극히 제한적이었으나 최근 외국인 관광객과 노동자들의 유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중동 맥주 시장 규모가 2015년 10억리터에서 2021년 12억리터 규모로 커질 것으로 예측했다. 스트롱 맥주시장 역시 3000만 리터 규모에서 점차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장은 "수출전용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는 것은 현지인 시장이 커지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라면서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이 우리의 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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