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선보인 '빈티지 패키지'…칠성사이다의 역사를 5개의 패키지로 재현

▲ 칠성사이다 빈티지 패키지. /사진=롯데칠성음료

[애플경제=이해리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한정판으로 선보인 '칠성사이다 빈티지 패키지'가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2018'에서 음료 패키징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칠성사이다 빈티지 패키지는 1950년 출시된 칠성사이다의 역사와 정체성을 5개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지난해 4월 총 12만세트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빈티지 패키지가 1950년대부터 90년대까지 10년 단위의 총 5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돼 칠성사이다의 시대별 패키지 디자인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칠성사이다의 상징색과 제품명 '칠성(七星)'이 시대별로 다양하게 표현된 감성적 디자인이 수상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음료 패키징 부문의 국제 디자인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에 브랜드 가치를 담아낸 실용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 디자인어워드는 올해 54개국 6천400여개 출품작이 경쟁했다. 시상식은 다음 달 9일 독일 뮌헨의 BMW 벨트에서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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