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5초·70초 영상광고 첫 공개…핵심서비스 직관적으로 표현

▲ 'kb스타뱅킹' 영상 광고에 출연한 방탄소년단./사진=kb국민은행

[애플경제=유현숙 기자] KB국민은행이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영상 광고를 모바일 앱을 통해 첫 공개했다.

KB국민은행은 5일 글로벌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나선 ‘KB스타뱅킹’ 영상 광고를 디지털뱅킹 앱 ‘리브(Liiv)’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광고는 모바일뱅킹 ‘KB스타뱅킹’의 핵심인 ‘빠른이체’, ‘계좌뷰’, ‘Play Asset’, ‘외화환전’ 등 4가지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의 대표곡들 가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본 광고영상은 15초, 70초로 구성되었으며, ‘리브’ 정회원들은 5일 ‘리브’앱에서 먼저 볼 수 있고, 6일부터는 TV, SNS, 극장 등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각각의 서비스를 표현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움직임을 통해 KB스타뱅킹이 추구하는 정형화되지 않은 혁신성을 표현했다”며, “이미 많은 사용자와 팬을 확보하고 있는 KB스타뱅킹과 방탄소년단이지만 대표곡들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윈-윈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티저 영상 공개 때부터 진행하고 있는 고객 및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계속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를 통해 1편 이상의 영상을 시청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친필 사인과 멘트가 쓰여진 멤버별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