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영향력 선순환 기금운영위' 별도 신설

▲ 8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김효진 공동모금회 모금사업본부장, 김연순 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와 배우자 설보미 씨, 신병철 배달의민족 최고자문위원(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애플경제=이해리 기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배달의 민족 창업자인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가 50억원의 기부를 약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을 방문한 김 대표는 '한국형 기부자조언기금(DAF)'에 50억원 기부를 약속했다.

한국형 기부자조언기금은 공동모금회가 기금을 직접 관리하면서 기부자의 조언에 따라 지원사업을 펼치는 원금소진형 기금 운영 방법이다.

기금은 향후 5년간 중·고등학생, 대학생 대상 장학금·멘토링 및 정서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또 사회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우아한 영향력 선순환 기금운영위원회'가 별도 신설된다. 성금 지원 관련 세부 사항을 논의하는 조직이다.

이번 기부로 김 대표는 공동모금회의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1811째 회원이자 최고액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그동안 아너 소사이어티 최고액 기부자는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41억원)이었다.

앞서 김 대표는 지난해 10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향후 3년간 개인지분을 처분해 100억원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 대표는 "오늘의 저와 배달의민족이 있기까지는 많은 분의 응원과 격려가 있었다"며 "성금이 과거의 저처럼 힘든 환경에서 노력하는 학생들이 꿈을 위해 도약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의 것을 이웃과 나누는 기쁨은 어떤 성취보다 기쁘다"며 "우리 사회 성공의 선순환을 위해 많은 분의 기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