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와 인테이크가 함께 만든 국내 최초 액상형 간편대용식 '밀스 드링크'. /사진=동원f&b

동원F&B, 국내 최초 액상형 간편식 '밀스 드링크' 출시

[애플경제=이해리 기자] 동원F&B는 국내 최초의 액상형 간편대용식 '밀스 드링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밀스 드링크는 국내 최초의 액상형(RTD) 간편식 제품이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와 간편식 전문 스타트업 '인테이크'가 협업해 우유에 고농축 영양 분말을 녹여냈다.

하루 영양성분 기준치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비타민 8종, 미네랄 3종이 한 병에 들어있어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원F&B는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넘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간편대용식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왔다.

동원F&B와 협업한 인테이크는 2015년 물에 타 먹는 분말형 대용식 '밀스'를 선보인 스타트업이다. 밀스 드링크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을 통해 탄생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전주영 동원F&B 유가공본부 과장은 "당사의 첫 번째 간편대용식인 '밀스 드링크'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간편대용식 시장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녹엽 인테이크 대표는 "'밀스 드링크'의 사례처럼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 협력하고 상생하는 문화가 국내 산업 전반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다저스비어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미국 LA서 '다저스비어' 출시

하이트진로가 메이저리그 개막일인 30일 LA다저스 공식맥주인 '하이트 LA다저스 한정판'(일명 다저스비어)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저스비어는 메이저리그 시즌 LA 다저스타디움 매점과 LA지역 한인마트, 아시안계열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된다. 다저스타디움에서는 참이슬 베이스의 베리맛 칵테일 '아시안 브리즈'와 파인애플&코코넛 맛 칵테일 '골드 러쉬'도 판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해 2012년 LA다저스와 파트너십을 처음 체결했으며, 올해로 7년째다.

이 파트너십으로 하이트진로는 다저스 로고사용권은 물론, 다저스 구장에 LED(발광다이오드) 광고 설치, 시음행사 진행 등 현지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교민 중심의 시장을 현지인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미국 법인 진로아메리카는 LA한인타운과 얼바인시 중간에 있는 세리토스에 물류센터를 신설하고, 법인사옥을 통합하는 등 물류 효율성을 높였다.

올해에는 소비자 접점 판촉활동, 시음행사, 유명 캐릭터와의 협업,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할 계획이다.

황정호 진로아메리카 법인장은 "류현진 선수가 활동하고 있는 LA다저스에 대한 교민들의 기대와 관심이 매우 높다"며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교민과 현지인들이 화합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미국에서도 한국의 대표 주류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 잇츠 온 정기배송 서비스.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간편식 '잇츠온', 정기배송 서비스 실시

한국야쿠르트는 다음달 2일부터 가정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의 정기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고객은 한 번의 주문으로 원하는 날짜에 한 달치 식단을 집까지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식단은 고객이 직접 상품을 선택하는 'DIY식단'과 전문가 추천으로 구성한 'MD추천식단'이 있다.

DIY식단은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날짜에 나만의 식단을 구성하는 방식으로, 기호에 맞게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MD추천식단은 고객이 배송 요일만 지정하면 전문가가 선별한 식단을 전달한다. 소비자가 제품 선택의 고민 없이 최적의 식단을 받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정기배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경우 최대 15%를 할인해주며 쿠폰할인 등 기존 할인혜택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는 정기배송 서비스 도입으로 야쿠르트 아줌마와의 시너지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정기배송 서비스는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시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이사는 "지난 5년 동안 국내 간편식 시장이 연평균 17% 성장하는 등 간편식 소비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제품 품질 뿐만 아니라 주문 및 배송 차별화, 밀키트 중심의 제품군 등으로 간편식 시장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조지아 고티카 모델 배우 조진웅.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 '조지아 코티카' 모델로 배우 조진웅 발탁

코카콜라는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의 새 모델로 배우 조진웅을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오랜 시간 다양한 작품을 거치며 숙성된 연기 내공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조진웅과 깊은 아로마 향과 맛이 특징인 조지아 고티카의 이미지와 부합해 올해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조진웅은 연극,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연기활동으로 다져진 품격 있는 매력과 커피처럼 깊고 진한 남자의 향이 느껴지는 배우다.

지난해 영화 '해빙', '보안관', '대장 김창수' 등을 통해 묵직한 연기내공을 선보인 조진웅은 올해도 영화 '독전', '공작', '완벽한 타인' 등 다양한 작품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진웅과 함께하는 조지아 고티카의 새 TVCF는 오는 4월 중 공개된다.

한편 조지아 고티카는 다양한 프리미엄 캔 커피 외에도 지난해 10기압 고강도 추출과 스타일리시한 패키지를 강조한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액상에스프레소 스틱커피,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환절기 극복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가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홍삼톤청' 구매 시 '홍삼캔디후'와 '미세먼지 마스크'를 증정한다. 아울러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와 홍삼톤청을 추가 증정하는 경품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성 전문브랜드 화애락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메꼬와 콜라보한 우니꼬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화애락은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 이슈를 고려한 솔루션과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여성 전문브랜드로, 30대부터 50대까지 여성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이 있다.

행사 제품은 전국 정관장 매장과 백화점, 대형마트, 정관장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 청정원 '갓 지은 죽 그대로' 3종. /사진=대상청정원

대상 청정원, '갓 지은 죽 그대로' 컵죽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은 100% 국내산 찹쌀로 만든 간편 컵죽 '갓 지은 죽 그대로' 3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쇠고기죽, 야채죽, 잣죽 3종으로 건조찹쌀과 분말수프를 찬물에 잘 섞은 후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찹쌀죽이 완성된다. 뜨거운 물을 부을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쇠고기죽'은 쇠고기와 각종 채소가 들어 있어 풍미와 영양을 모두 잡았다. '야채죽'은 당근, 양파 등의 여러 채소가 들어 있어 건강하고 든든하다. 국내산 잣으로 만든 '잣죽'은 고소하고 담백하다.

유지형 대상 마케팅본부 팀장은 "청정원 컵죽 3종은 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영양가와 맛도 좋아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