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제=김점이 기자] 4월부터 많은 기업체들의 상반기 신규인력 채용이 시작된다. ㈜한화는 4월 첫째 주부터 2018년 상반기 대졸공채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화약, 방산, 기계 부문에 대한 채용이 진행되며 화약, 방산부문은 이미 서류접수를 시작했다. 
서류 접수는 한화그룹 채용 사이트인 한화인을 통해 가능하다. 인적성 시험 없이 곧바로 5월 중순~6월초까지 직무 관련 심층 면접을 1, 2차로 나누어 진행하며 6월 중순쯤 최종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모집 직무는 경영관리, 생산/품질관리, 연구개발, 영업, 기계설계 등이다. 화약 부문은 화공, 화학, 전기전자 계열 전공자 및 화약 및 안전관련 자격증 보유자에게 가점을 부여하고 방산 부문은 화학/기계공학계열, 상경/법학계열 전공자 및 소통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우대한다. 또한 기계 부문은 해외 출장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매사에 책임감이 투철한 인재를 선호한다. 

DB그룹도 2018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DB손해보험, DB금융투자, DB자산운용, DB저축은행, DB하이텍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모집 직무는 영업, 경영지원, 마케팅, 자산운용, R&D 등이다. 응시 자격으로는 해당 전공 및 관련학과를 이수한 대학(대학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성적 평균 B학점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인적성-면접 1, 2차 순이나 회사별 전형절차를 따른다. 입사지원서는 이달 18일(수) 17시까지 DB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2018년 채용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채용 인원은 일반직 5급 170명(일반 공채 153명/보훈 제한공채 17명), 운영직 8급 70명이다. 일반 공채와 보훈 제한공채 모두 행정 및 기술(토목/전기/기계/전자통신/환경)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학력, 연령, 성별, 전공, 자격에 관계 없이 영어/일본어/중국어 중 한 가지 이상의 기준 점수 이상 성적 보유자만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6월 4일(월) 입사 예정이며, 인턴기간 중 평가 등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정규직 전환율은 80% 내외다. 지원서는 9일(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2018년 정규직 신입사원 및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신입사원은 조사·인수, 법무·보상·채권관리, IT 분야에서 총 23명 내외를 채용한다. 조사·인수 분야의 경우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지역인재) 중 1개를 선택해야한다. 청년인턴은 무역보험 업무지원을 담당하며, 총 20명 내외를 채용한다.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NCS 기반 직무능력중심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은 모집 분야별 직무수행내용 및 자격 기준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원서는 12일(목) 17시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대한건설협회는 2018년 신규직원을 모집한다. 근무처 및 직급은 본회(7급), 서울특별시회(7급), 광주광역시회(7급), 충청남도·세종시회(6급 경력직/7급)다. 별도의 학력, 연령, 전공 상의 제한 없이 기준 점수 이상의 영어성적 보유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근무처별 모집분야 및 근무지역, 경력요건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필기-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입사 지원은 9일(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은 2018년도 실무직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비서, 사서, 회계지원, 홍보지원으로 전문학사 이상인 자는 전공 및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복수 지원은 불가하며, 분야별 세부사항은 직무기술서를 참고하면 된다. 입사지원 시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경험 또는 경력 기술서를 반드시 제출해야하며, 블라인드 채용을 위해 학교명 및 성명 등의 직·간접적인 언급은 금한다. 서류-필기-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원서 접수는 11일(수)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항공우주산업도 2018년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연구개발과 공통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직무 분야로는 체계, 기체구조, 시험평가, 생산기술, 품질, 구매, 경영지원 등이다. 평점 평균 3.0 이상인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며, 모집 분야별 전공 요건이 상이하니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과 인성 및 실무 면접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이달 10일(화) 17시까지 한국항공우주산업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전KDN에서 2018년도 일반직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사무(5명), 전산(15명), 통신/전기(18명), 정보보호(4명)으로 연령 및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다만 채용 분야별 전공, 어학 기준, 우대사항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최종 합격자는 7월부터 나주 본사 및 전국 일원에서 근무하며, 약 3개월 간 인턴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13일(금) 14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