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특성화고교생부터 청년·제대군인·중장년 등 지원

'2018 KB굿잡 취업박람회'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KB국민은행 허인 행장이 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모습./사진=유현숙 기자
'2018 KB굿잡 취업박람회'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KB국민은행 허인 행장이 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모습./사진=유현숙 기자

 

[애플경제=유현숙 기자] 특성화고교생부터 청년·제대군인·중장년 등 세대를 아우르는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열렸다.

KB국민은행은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 앞서 열린 개막식에는 KB국민은행 허인 행장,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 국가보훈처 심덕섭 차장, 교육부 김영곤 직업교육정책관, 국방부 권영철 보건복지관, 한국고용정보원 이재흥 원장,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화진 소장, 경기도일자리재단 김화수 대표이사, 국방전직교육원 김성호 원장, 코스닥협회 송윤진 부회장, 한국무역협회 김정수 상무, KB금융그룹 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KB국민은행 허인 행장은 개막식 환영사를 통해 ‘KB굿잡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원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KB굿잡사업 확대 방안으로 우선 기존 연1회 개최하던 ‘KB굿잡 취업박람회5회 개최하고,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 채용인원 1인당 지원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을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확대한다. 업체당 지원한도도 기존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아울러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금리우대 프로그램 개발에 나선다.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중견기업에게 대출금리 우대 등을 내용으로 한다.

교육부와 공동으로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는 전국 특성화고교생 대상 조기 직무교육도 지원한다. 은행업무 전산실습 프로그램 개발 및 배포할 계획이다. KB굿잡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이공계 취업준비생 특화 교육 전문 프로그램도 개발 및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국방부·국가보훈처 등 관련 부서들과 군 장병·제대군인 취업 지원도 하기로 했다. 전역예정자 등을 포함해 다양한 취업·고용 및 창업 컨설팅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허 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게는 미래를 함께할 인재를 연결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과 국가보훈처 심덕섭 차장의 축사도 이어졌다.

국가보훈처 심덕섭 차장은 제대군인 사회복지 차원에서 일자리 창출은 우리 정부 핵심 전략이기도 하다, “국방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주는 것이 우리사회의 책임이라고 말했다.

'2018 KB굿잡 취업박람회'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가운데)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과 (오른쪽) KB국민은행 허인 행장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유현숙 기자
'2018 KB굿잡 취업박람회'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가운데)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과 (오른쪽) KB국민은행 허인 행장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유현숙 기자

 

KB국민은행이 개최하는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됐으며, 이번이 13번째 취업박람회다. 총 방문자수는 21만명에 달하며, 단일규모로는 국내 최대 수준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KB금융그룹을 비롯해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서울창조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 및 협회는 KB우수기업 채용관, 대기업협력사 채용관, 과학기술인재 채용관, 글로벌인재 채용관, 스타트업인재 채용관 등 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이며, 취업교육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직업 체험 및 진로상담부터 채용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박람회에서 미래의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는 신직업체험관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심리검사 및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상담 및 설계하는 직업심리검사관 취업 컨설팅관 취업 특강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직업체험관에서는 직업·진로 관련 전문기관인 한국고용정보원, 서울산업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신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직업심리검사관에서는 공동주관사인 서울고용노동청에서 구직자 개인의 심리적인 특성을 분석해 맞춤형 직업심리검사를 진행한다.

취업 컨설팅관은 특성화고 전용 서류 면접지원 컨설팅 및 일학습병행제 상담, 이공계 취업준비생 대상 지원사업 안내·컨설팅, 중장년 재취업 컨설팅, 제대군인 대상 취업·창업 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취업 특강관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의 직업’, ‘이미지 메이킹’, ‘중장년 구직자, 변화에 적응하자등 여러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채용 규모를 1,000명으로 확대할 계획인 KB금융그룹은 계열사인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의 하반기 채용상담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