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DON'T 1010' 캠페인
전 그룹사 임직원 대상 의견 수렴, 온라인 투표 실시

'DO DON'T 1010' 캠페인 포스터. /사진=동아쏘시오그룹
'DO DON'T 1010' 캠페인 포스터.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애플경제=이해리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이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모든 과정에 전 임직원이 참여해 함께 만들고, 함께 실시하는 'DO DON'T 1010(두돈텐텐)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두돈텐텐은 임직원들이 지켜야 할 문화 10가지 'DO 10'과 사라져야 할 문화 10가지 'DON’T 10'을 의미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휴가, 출퇴근, 회식 문화 별로 두돈텐텐 캠페인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1414건의 의견이 모여 온라인 투표로 최종 10가지 목록을 정했다.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가장 많이 꼽은 지켜야 할 문화는 '계획대로 당당하게 휴가가요'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사라져야 할 문화는 '휴가갈 때 눈치주지 마요'였다.

이어 DO 10은 ▲책임감 갖고 출퇴근 해요 ▲서로 예의를 지키고 존중해요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해줘요 ▲회의는 사전에 준비하고 짧고 굵게 해요 ▲자기 일은 자기가 해요 ▲술은 자기 주량껏 자유롭게 마셔요 등이 선정됐다.

DON'T 10은 ▲출근, 야근에 눈치주지 마요 ▲불쾌한 농담, 뒷담화하지 마요 ▲내가 다 옳다는 권위적인 생각을 버려요 ▲불필요한 회의하지 마요 ▲자기 일을 남에게 미루지 마요 ▲술잔을 돌리지도 마요 등이 나왔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이번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두돈텐텐 리스트를 포스터로 제작해 전 그룹사에 게시하고, 핸드아웃 형태로 전 임직원에게 배포한다. 또한 매달 휴가, 출퇴근, 회식문화 등 한 가지 카테고리별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두돈텐텐 리스트는 정기적인 임직원 설문과 면접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사내에서 존재하는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지켜야 할 문화는 더욱 발전시키고 추구하겠다"며 "모두가 일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동아쏘시오그룹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