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폭넓은 고객층에 어필…1천만뷰 돌파 기념 이벤트도 실시

[애플경제=유현숙 기자]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세계적인 스포츠스타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준 손흥민 선수의 광고영상이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가수들보다 빠른 속도로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해 화제다.

하나금융그룹은 9일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만든 그룹 광고가 약 한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과 손흥민 선수가 함께한 함께가 힘이다, 하나가 힘이다영상은 지난달 7일부터 텔레비전, 극장,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공개된 이후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인 유튜브(Youtube)에서 9일 기준으로 조회수 1,000만뷰(View)를 돌파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는 금융권의 광고로서는 처음이고, 인기 아이돌 가수를 모델로 세운 광고보다도 먼저 최단기간으로 세운 기록이라며,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대표팀의 투혼이 이번 결과에 큰 영향을 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글로벌 스포츠 스타이자 국가대표 선수인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기용해 국내 및 해외의 폭넓은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선택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 광고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손흥민 광고는 30초 길이의 영상 광고를 끝까지 자발적으로 시청한 시청자의 비중이 유튜브 다른 광고 캠페인 대비 1.5~ 2배 이상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광고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미래 잠재 고객인 10~20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고등래퍼김하온의 자작곡을 배경음악(BGM)으로 사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반응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김하온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KEB하나은행 광고 역시 유튜브 내에서 38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손흥민 광고의 준비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SNS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광고 제작할 때의 손흥민 선수 플레이 장면이 이번 러시아 월드컵 실제 경기에서의 플레이와 유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은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한국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과 유튜브 영상 시청 1,000만뷰 돌파를 기념해 특별 감사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광고 촬영 당시 손흥민 선수가 착용한 의상과 직접 신고 뛰었던 운동화, 싸인볼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하나금융그룹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