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라면 브랜드 사이트 오픈
오션월드 입장권, 오크밸리 숙박권 증정 이벤트 실시

진라면 브랜드 사이트. /사진=오뚜기
진라면 브랜드 사이트. /사진=오뚜기

[애플경제=이해리 기자] 오뚜기는 출시 30주년을 맞은 '진라면'의 누적 판매량이 50억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1988년 한국 라면 시장에 나온 진라면은 지난달 기준 누적 판매량 50억 개를 기록했다. 이는 우리나라 국민 중 한 사람당 100개씩 먹은 셈이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반영해 지속적인 맛 개선을 해온 점이 인기를 끈 요인으로 분석했다. 하늘초 고추를 사용해 진라면의 매운맛을 강화하고, 국물 맛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라면 스프 소재를 다양화 했다. 또한 밀단백을 추가해 식감을 개선했다.

오뚜기라면은 진라면의 꾸준한 인기에 힙입어 올해 5월 국내 라면 시장점유율 최대치(26.7%)를 기록했다. 

오뚜기는 진라면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전날 진라면 브랜드 사이트(http://ottogijinramen.com)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지난 30년 간 선보인 TV 광고와 각종 캠페인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진라면 30주년 축하 메시지 남기기, 진라면 30주년 기념 영상 SNS 공유하기, 인증샷 남기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오션월드 입장권, 오크밸리 숙박권, 진라면 멀티팩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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