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 처우개선 도민 인식개선을 위한 콘텐츠 제작, ‘슈퍼히어로 소방관, 우리가 함께해요’

‘수퍼히어로 소방관, 우리가 함께해요’ 편 / 제공=경기도청
‘수퍼히어로 소방관, 우리가 함께해요’ 편 / 제공=경기도청

[애플경제=이윤순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 운영하는 온라인평생교육서비스 지식(GSEEK) 콘텐츠의 ‘슈퍼히어로 소방관, 우리가 함께해요’ 편에 배우 장나라가 목소리 재능기부를 했다.

이번 콘텐츠는 소방관 처우개선 및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영상은 소방관의 실제 출동현장을 중심으로 화재진압과 벌집 제거, 문 개폐 등 119 긴급출동 지원서비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폭행.협박을 행사하는 민원인 대응 등의 실상에 대해 사실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특히, 현장 인력 부족 및 노후장비문제는 물론 소방력이 긴급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인식개선 문제도 짚어주고 있다.

내레이션을 마친 장나라는 “많은 국민들이 소방관에게 더 많이 신경 써주시고 개선해 나가려는 노력을 할 때 소방관들의 처우문제가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배우 장나라가 재능기부한 영상은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지식 사이트(www.gseek.kr)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지식의 콘텐츠를 통해 사회적 현안에 도민들의 인식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소방관편’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평생학습 확대는 물론 4차산업혁명 등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도민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식은 이 밖에도 인문교양, 직무역량, 취미생활, 외국어 등 총 14개 분야 1,100여개 교육과정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