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탁 트인 한강에서 야경을 즐기며, 역사·문화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한강 야경투어’ 운영코스 / 제공=서울시
‘한강 야경투어’ 운영코스 / 제공=서울시

[애플경제=김예지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가 오는 7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밤 8시 반포한강공원에서, 야경 속 숨겨진 역사·문화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한강 야경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더운 여름, 낮에는 만날 수 없는 한강의 이색 밤풍경을 소재로 특별한 관광 코스를 소개하고자 새롭게 기획한 ‘한강 야경 투어’는 ‘한강 별빛에 우리의 낭만이 물들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된다.

특히, ‘한강 야경 투어’의 백미는 아름다운 야경 속에 숨겨진 역사·문화이야기를 들려주는 ‘전문 해설사의 이야기’를 꼽을 수 있다. 해설사는 반짝이는 야경 속에 숨겨진 빛과 색채, 한강의 다리, 주변 건축물, 서래섬과 달빛무지개 분수 등 그동안 익숙하게 만나왔지만, 몰랐던 서울의 밤 이야기를 속속들이 들려준다.

운영 코스는 ▲조용히 야경을 즐기며 사색할 수 있는 ‘서래섬’을 시작으로 ▲꽃을 형상화하여 조성한 ‘세빛섬’에서 선보이는 미디어 파사드로 눈이 호강하며 ▲세계 최장길이로 2008년 기네스북에 등재된 ‘달빛무지개분수’ 밑에서 화려한 조명과 배경음악, 분수연출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한강 야경 투어’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서울밤도깨비야시장(반포)’이다. 해질녘 탁 트인 한강을 바라보며 맛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수공예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한, 야경 투어가 진행되는 시간(기간 중 매주 토, 8시~9시 30분)에만 반짝 선보이는 ‘로맨틱 야경 포토존’은 ‘한강 야경 투어’ 참여자를 위한 특별 포토존 및 이벤트이다. 이 외에도 해설사와 함께 한강공원을 거닐면서 펼쳐지는 ‘즉석 퀴즈쇼’, 한강의 야경을 더욱 밝게 하는 ‘야광부채 흔들기’ 등이 있다.

‘한강 야경 투어’는 야간에 진행되는 행사로 성인(만 19세) 대상으로 모집하며,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경우에는 어린이 동반 가족도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7월 20일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접수 하면 된다.

운영 시간은 저녁 8시부터 9시 30분까지로, 투어 1회당 정원은 40명이며 선착순 접수 마감이 진행된다. 참여자 20명에 해설사 1명이 한 조를 이뤄 투어가 진행된다.

‘한강 야경 투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열대야로 지친 시민들에게 한강의 선선한 바람과 야경 그리고 먹거리가 어우러진 ‘한강 야경 투어’를 추천한다”며 “가족·연인과 함께 한 여름밤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