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영명학교, 밝은청소년, 엄홍길문화재단 등에 과자 2천 235박스

제공=롯데제과
제공=롯데제과

[애플경제=김예지 기자] 롯데제과가 8월 12일 ‘국제청소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제품 지원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국제청소년의 날’은 청소년의 복지와 생계 향상을 위하여 1999년 국제연합(UN)이 8월 12일로 지정했다. 이날 롯데제과는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특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안동영명학교’에 파이, 스낵 등 과자 700박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제과는 8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되는 청소년 대상 ‘융복합창작캠프’를 지원하기 위해 ‘성북문화재단’에 카스타드, 초코파이 등 과자 365박스를 전달했다.

롯데제과는 지난 7월에도 ‘허들링청소년합창대회’ 지원을 위해 ‘사단법인 밝은청소년’에 몽쉘, 요하이 등 과자 710박스를 지원한 바 있다.  이 행사는 다문화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다문화 청소년과 비 다문화 청소년들이 함께 합창 무대를 꾸미는 행사이다.

또한, ‘엄홍길문화재단’과 함께 하는 ‘제6회 DMZ평화통일대장정’을 후원하기 위해 초코파이, 드림카카오 등 과자 460박스를 전달했다. 롯데제과가 국제청소년의 날을 맞아 7월, 8월 청소년 지원 단체 및 행사에 전달한 제품은 총 2천 235박스로 8천만원(소비자가 기준) 상당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매년 국제청소년의 날에 안동영명학교, 엄홍길문화재단 등 청소년 단체 및 행사에 꾸준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 단체 및 관련 문화 행사에 대한 지원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