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서비스 ‘뷰티 크리에이터’ 기능 체험 이벤트 열어

제공=아모레퍼시픽몰
제공=아모레퍼시픽몰

아모레퍼시픽몰이 인공지능 챗봇을 마케팅 현장에 본격 도입했다. 이 회사는 오는 26일까지 챗봇 이벤트를 열고,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뷰티 크리에이터’ 기능을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아모레퍼시픽몰은 작년 12월부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Beauty creator)를 웹 사이트와 아모레퍼시픽몰 앱에도 도입했다. 기존 상담원을 통해 확인 가능했던 배송 상태 및 운송장 번호, 주문내역 조회 등 주문 관련 사항은 물론 뷰티포인트 조회, APmall의 전반적인 제도까지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일반 고객 상담을 하는 과정에선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챗봇 서비스를 현장에 활용하면서부터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해졌다. 챗봇 서비스 도입 이후, 아모레퍼시픽몰에서는 주문 및 배송 등 간단한 고객 문의는 챗봇을 통해 약 12% 정도 이뤄지고 있다. 챗봇이 처리하기 어려운 사항은 1:1 상담으로 연결을 제안해줘 고객의 편의를 돕고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에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챗봇과 대화를 하는 모든 방문객들에게는 APmall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도 영화 예매권 및 APmall 전용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쿠폰은 8월 30일에 마이 파우치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매권과 기프트 카드는 9월 중순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몰의 챗봇 서비스는 향후 제품 및 이벤트 추천 등의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며, SNS 채널 등 챗봇 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을 늘려갈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