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상업경진대회 참가학생 대상으로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 실시

KB국민은행이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박람회를 진행해 은행권 및 중소중견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지원했다.

‘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후원기관으로 참여한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천안상업고등학교에서 전국 상업계 특성화고생이 참가한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교육부가 주최하는 ‘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전국 168개 상업계열 특성화고 재학생 1,4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취업박람회 형식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상업계 특성화고생을 채용하는 우수 중소중견기업 10여개사가 참여했고, 참가기업 중 특성화고 인재를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원, 최대 1,000만원까지 KB굿잡 채용지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사전예약 형태로 KB국민은행 채용설명회도 마련했다. 또 학생들이 고졸 행원 채용에 성공해 재직 중인 직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금융권 취업을 꿈꾸는 후배와 선배간 만남의 시간’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에는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특성화고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에서는 특성화고 구직자를 위한 전문 취업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1 입사서류 클리닉, 퍼스널 컬러진단, 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취업간담회,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구직 프로그램이 진행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1월 21일부터 이틀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취업박람회인‘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4차)’를 개최한다.


유현숙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