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ㆍ환경 최우선” 강조, ‘한국, 스페인, 캐나다 3개국 대표 불꽃팀’ 참가

사진 = 한화그룹 제공.
사진 = 한화그룹 제공.

지난 6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은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질서정연하게 진행되었다.
기상 상황으로 행사가 취소 또는 연기되는 것이 아닌가라는 우려가 있었으나 6일 오후부터 비는 멈추고 바람이 약해지면서 100만 명의 관람객이 운집한 가운데 행사는 예정대로 순조롭게 시작되었다.
한화그룹은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의 심정을 생각하며 마지막까지 행사 진행 여부를 심사 숙고했다”고 전했다. 기상 상황 뿐만 아니라 태풍 피해 발생에 따른 행사에 대한 사회적 공감 여부를 고민하면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이 갖고 있는 여러 가지 의미를 고려했다.
한화측은 ▲ 단순한 오락행사가 아닌 많은 분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사회공헌행사라는 점,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축제로 매년 백만 명 이상의 내∙외국인 관람객이 참여하고 있다는 점, ▲ 관광객을 맞이하는 호텔관광업계, ▲ 특정일에 맞춰 입국한 외국인 관광객들, ▲ 행사와 관련되어 있는 적잖은 소상공인들의 입장을 고려했다.
2000년 첫 행사 이후 올해 16회째를 맞은 이번 불꽃축제에는 한국, 스페인, 캐나다 3개국 대표 불꽃팀이 참여했다. 총 10만여 발의 다채롭고 환상적인 불꽃이 가을 밤하늘을 수놓으며, 가족, 연인, 친구 등 100만여명의 관람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한화그룹은 이번 불꽃축제를 통해 ‘모두의 마음 속 꿈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응원한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방어학원에서 한국어 교육을 받고 있는 외국군 장교 및 가족들을 포함해 세계 각지에서 온 외국인 관광객들도 함께 가을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불꽃을 관람했다.

이상호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