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바르는 홍삼 '동인비'·홍삼 함유 사료 '지니펫'·홍삼 원료 커피 '진생치노' 출시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며 인삼이 현대인의 영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KGC인삼공사는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바르는 홍삼 화장품, 홍삼이 들어간 강아지 사료, 홍삼을 주원료로 한 커피 등 생활요소에 홍삼을 접목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 바르는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동인비’ 
KGC인삼공사는 지난해 7월 ‘바르는 홍삼을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New 동인비’를 론칭하고, 국내 처음으로 총 22가지의 홍삼화장품을 공식 출시했다. 
동인비는 119년 정관장의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뿌리부터 탄탄한 피부'를 추구하는 국내 유일의 프리미엄 홍삼화장품이다. 모든 제품에 KGC인삼공사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홍삼오일, 홍삼진액, 홍삼응축수를 공통으로 적용해 피부미용 기능을 강화하는 등 기존의 한방화장품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올해 2월에는 남성용 제품인 ‘동인비 현’ 4종을 출시해 남성화장품 부문도 강화했다.
KGC인삼공사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동인비를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 반려동물 홍삼제품 건강식 ‘지니펫’
지난해 기준 국내 반려동물사료 시장규모가 9000억 원에 달하는 가운데 KGC인삼공사는 일찌감치 고급 펫푸드 시장에 진출해 꾸준히 입지를 다지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015년 홍삼 성분을 함유한 반려동물 건강식 ‘지니펫(GINIPET)' 3종을 출시했다. 
지니펫은 6년근 홍삼박(홍삼부산물)과 증삼농축액, 고품질 유기농 원료를 결합해 반려동물의 영양보급 및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려동물용 건강식이다. KGC인삼공사 연구진은 3년간의 개발을 통해 반려견의 우수한 기호성과 배변과 관련한 특허 출원 및 공개를 완료했다. 사료뿐만 아니라 영양제, 영양 간식 등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또 소비자와의 ‘눈높이’ 소통을 위한 이벤트도 전개한다. KCG인삼공사는 KT&G 상상마당 논산 아트 캠핑 빌리지에서 오는 13일부터 1박 2일로 ‘오래오래 우리함께’ 캠프를 진행한다. 반려견 행동교정 교실, 반려견을 위한 수제간식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과 반려견 놀이터, 반려견을 위한 제품 시식존, 야외 영화관 등 이벤트가 대거 마련된다. 참가비 또한 전액 무료다.

 

▲ 건강 라이프스타일카페 ‘사푼사푼’
지난해 서울 강남구 KT&G타워 1층에 문을 연 라이프스타일 카페 ‘사푼사푼’에는 정관장 굿베이스 제품을 활용한 아로니아G, 헛개G와 같은 디톡스 웰빙 음료가 있다. 특히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주 원료로 하는 시그니처 메뉴 ‘진생치노’는 젊은 층에서 편안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푼사푼은 인삼밭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자연친화적인 분위기 속에서 휴식, 업무, 미팅 등의 다양한 목적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사푼사푼은 개점 7개월여 만에 일평균 방문자 수가 400명을 넘어서는 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KGC인삼공사는 현재 서울대치본점, 현대대구점, 롯데부산본점, 인천공항점, 강남역점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홍삼시장은 CJ제일제당, 동원F&B, 한국야쿠르트, KGC인삼공사 등 다수의 업체가 진출해있다. 이 가운데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브랜드를 주축으로 60% 내외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홍삼 건강식품 브랜드 ‘정관장’은 ‘명품홍삼’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아 미국, 중국, 홍콩, 대만 등 전 세계 6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높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인삼재배농가와 장기계약(6년)을 맺고 있으며, 상품이력관리 등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 매년 이익의 20%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하며 인삼산업 발전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119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홍삼 사업을 견고하게 다지는 한편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며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해리 기자
사진=KGC인삼공사 홈페이지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