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기술주 폭락세가 다소 진정됐지만, 애플 주가가 반등에 실패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다.
21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0.95포인트(0.00%) 하락한 24,464.69에 거래를 마쳤다.
반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8.04포인트(0.30%) 상승한 2,649.93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63.43포인트(0.92%) 상승한 6,972.25에 장을 마감했다.
주요 지수는 추수감사절 휴장을 앞두고 장 마감 무렵 상승 폭을 급하게 줄였다. 다우지수는 이틀간 큰 폭으로 하락한 데 대한 반등을 노린 매수세로 상승 출발했지만 세계 경기 감속과 미중 무역협상 불투명에 장 마감 전 하락세로 전환했다.
시장은 주요 기술주 주가 움직임과 미국 경제지표, 중국과의 무역협상 관련 소식과 이탈리아 예산안 문제 등을 주시했다. 
주초 가팔랐던 주요 기술주의 단기 낙폭이 지나치다는 의견에 힘이 실리며 상승에 탄력을 받았다. 그러나 장중 호조를 보이던 애플이 상승분을 반납하면서 장 막판 증시는 압박을 받았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대표는 이날 CNN과 인터뷰에서 이사회 의장에서 물러날 의향이 없으며 논란이 됐던 셰릴 샌더버그 최고운영책임자(COO)도 
계속해서 같이 일할 것이라고 말해 지배구조 변화 우려를 누그러뜨렸다. 페이스북 주가는 이날 1.8% 올랐다. 
아마존과 알파벳은 각각 1.42%, 1.26% 상승했다. 앞서 기술섹터는 지난 3거래일 동안 하락세를 기록했다. 넷플릭스와 애플은 각각 1.82%, 0.11% 내렸다. 
하지만 대장주인 애플 주가는 여전히 불안정한 흐름을 보였다. 애플 주가는 장초반 비교적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냈지만, 장중 꾸준히 반락한 끝에 장 막판에는 하락 반전해 0.1% 내렸다. 
다음주 미국과 중국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무역협상 관련 소식도 엇갈렸다. 미 무역대표부(USTR)는 전날 '기술 이전, 지식재산권, 혁신에 관련된 중국의 정책·관행에 대한 업데이트'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무역관행을 지적했다. 
반면 홍콩 언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이날 양국 정상회담 및 만찬에 대표적인 무역 강경파인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제조업정책국장이 배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매파인 나바로 국장은 대표적인 무역 강경파로 거론되는 만큼 양측이 이번 회담에서 진전을 이루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SCMP는 분석했다. 
유가는 주요 산유국들의 내달 감산합의 기대감에 상승했다. 하지만 미국 원유재고량의 증가세에 일부 상승폭을 반납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내년 1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배럴당 1.20달러(2.3%) 상승한 54.6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WTI는 장중 4%가량 급반등하기도 했지만, 재고 부담 속에 상승 폭을 줄였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