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올해 예산 1,454억원을 투입해 기술 창업팀 250곳을 발굴한 뒤 지원한다.
중소기업벤처부는 이런 내용을 포함한 「2019년도 팁스(TIPS) 창업팀 지원계획」을 공고했다.
중기부는 올해 팁스 운영사의 투자를 통해 발굴된 250개의 신규 창업팀을 지원하여 글로벌 벤처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유망 기술창업의 대표 사업으로 자리매김한 팁스(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는 2013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7년차를 맞이하게 되었다.
그간 협력을 통해 총 679개 유망 창업팀을 발굴·육성한 결과, 상장사(IPO) 2곳 배출, 후속투자 1조원 돌파(정부지원금 3.5배 규모), 기업당 신규고용 5.3명(지원 1년후), 석·박사 창업 전체 57%(창업자 기준)의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및 4차 산업혁명 분야와 같이 혁신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집중 지원하기 대기업·대학·연구기관 등의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개방형 혁신 네트워크(OIN) 등 협력체계를 구성한 운영사와 창업팀을 우대하고,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운영사 및 창업팀 우대를 통해 첨단 분야의 투자 확대를 유도하며, 비수도권(서울·경기·인천 제외) 소재 창업팀을 우대하여 창업기반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방의 창업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