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죽거리소고기국밥' 1위, 개그우먼 이영자 위력 입증

이영자가 예능프로그램에서 소개해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휴게소 음식들이 뜨고 있다. 사진=MBC 캡처
이영자가 예능프로그램에서 소개해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휴게소 음식들이 뜨고 있다. 사진=MBC 캡처

 

 

소떡소떡, 말죽거리소고기국밥 등 지난해부터 MBC 예능프로그램인 전지적참견시점에서 개그우먼 이영자씨가 소개하며 엄청난 화제를 일으킨 휴게소 메뉴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맛집 투어를 휴게소로 가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휴게소마다 인기 있는 음식들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에 한국도로공사에서 전국 휴게소 맛있는 메뉴를 공개했다.

도로공사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실시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크)' 이벤트 결과 1위는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말죽거리소고기국밥'이 선정됐다.

2위는 횡성휴게소(강릉방향) '한우떡더덕스케이크', 3위는 안성휴게소(부산방향) '소떡소떡이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4위는 보성녹차휴게소(광양방향) '벌교꼬막비빔밥', 5위는 금강휴게소 '도리뱅뱅정식'가 뽑혔다.

1위부터 5위까지 개그우먼 이영자씨가 소개한 메뉴들이 뽑여 다시한번 이영자씨의 위력이 입증됐다.

이어 6위는 망향휴게소(부산방향) '명품닭개장', 7위는 죽전휴게소(서울방향) '임금갈비탕', 8위는 천안삼거리(서울방향) '해물볶음돈가스', 9위는 서산휴게소(시흥방향) '어리굴젓백반', 10위는 천안삼거리(서울방향) '호두과자'가 선정됐다.

순위를 보면 이영자 씨가 방송에서 추천했던 총 17개의 메뉴 중 6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포함되었고, ‘ex-food’로 선정된 20개의 메뉴 중 5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안에 포함되어, 한국도로공사가 인증한 메뉴 역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ex-food’는 휴게소 판매 음식 중에서 한국도로공사의 품질인증을 받은 각 휴게소만의 대표 메뉴로, 매년 전문가가 참여해 엄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이번 도로공사의 이벤트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는 전국 휴게소의 모든 음식에 대해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 조사로, 지난 3월 4일부터 31일까지 1인당 최대 3개의 메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2,246명이 5,140개의 메뉴를 추천했다.

이번 조사 결과를 보면, 고객들은 가격보다는 맛, 보편화된 메뉴보다는 각 휴게소만의 특화된 메뉴를 선호하고, 그 중에서도 지역특산품(한우, 꼬막, 인삼, 양파 등)을 재료로 하는 메뉴에 대한 선호도(26%)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먹킷리스트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휴게소 메뉴의 지속적인 개선과 신메뉴 개발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도로공사
자료제공=도로공사

이상호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