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 조절, 칼로리 계산 가능한 '다이어트신'

사진=ONE store
사진=ONE store

국민 대다수가 고민하는 다이어트. 여름철이 다가오면 해수욕장, 워터파크 등 물놀이와 휴가를 보내기 위해 남녀 모두 운동을 하는 국민들이 많아지고 있다.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헬스클럽은 물론, 요가, 필라테스, EMS(저주파 운동기구), PT 등 다양한 운동시설을 이용하는 국민들도 늘어나고 있다.

모든 운동시설들이 운동을 권장하면서 반드시 같이 해야 하는 '식단조절'을 강조한다. 평소 식단에 대해 어떻게 구성이 되고 있는지, 칼로리는 얼마인지 체크를 하는 것이다. 식단조절 없는 운동은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같은 상황들을 위한 '다이어트신-다이어트 식단, 운동, 다이어리 어플'이라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ONE store
사진=ONE store

'다이어트신'은 먹는 음식 칼로리에 대한 기본 개념을 쉽게 잡을수 있고 다양한 통계 기능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우선, 다이어트 목표를 설정하고 비만도 계산기로 나의 BMI(신체질량지수) 지수를 확인해 하루 필요한 음식과 운동 칼로리를 처방해주며 다이어리 일기를 통해 일별 목표 칼로리를 체크하고 물 섭취량과 배변횟수까지 체크가 가능하다. 

또한 월별 체중기록, 칼로리, 영양소 등 상세히 그래프 통계를 제공하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홈트레이닝 영상도 제공한다. 

아울러 국내 최대 다이어트 커뮤니티를 통해 전문가가 제공하는 노하우와 후기, 무료 체험단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함께 도전해요'를 통해 30일 챌린지 등 다양한 도전 과제를 수행할 수 있다. 

한편, 다이어트신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8,266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