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는 새로운 경험에 소비를 아끼지 않는다. 이러한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이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신선한 서비스를 제시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피부 유전자분석을 받고, 직접 나만의 화장품을 만들고 취미 생활을 배우는 등,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색다른 체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이목을 끌고 나아가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아이오페랩 전안기 활용한 피부 측정.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랩 전안기 활용한 피부 측정.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현재의 피부 상태 측정, 타고난 피부 유전자 분석으로 피부 미래를 진단하는 ‘아이오페랩’

아이오페 플래그십 스토어 명동점 2층에 위치한 아이오페랩은 브랜드의 오리진으로 피부와 소재 그리고 기술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는 공간이다. 이곳에서 타고난 피부 특징, 과거의 습관으로 인한 지금의 피부를 진단함으로써 피부 미래를 예측하여 미래의 피부를 바꾸는 ▲'아이오페랩 스킨 솔루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약 90분간 진행되는 이 서비스는 약 4단계로 이루어진다. 먼저 정확한 피부 측정을 위한 세안이 이루어지며, 설문을 통해 피부에 영향을 주는 생활 및 미용 습관을 1차적으로 확인한다. 이후 전안기, 스킨터치, 안테라 등 전문적인 기기를 통해 피부 전반적인 상태와 색소침착, 눈가 주름, 모공, 피부 민감도 등 피부 고민이 있는 국소부위까지 집중 측정한다. 피부 상태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박사급 연구원과 1:1로 개별 피부 상담을 통해 미래에 일어나게 될 피부 고민에 대해 예방책을 카운셀링할 수 있다. 

특히 아이오페는 피부 유전자를 통한 폭 넓은 피부 연구를 지속해왔다. ▲피부 유전자 검사를 통해 선천적으로 타고난 피부의 유전적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20개의 유전자 마커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 보습, 탄력, 색소, 항산화, 민감에 다섯가지 항목에 대해 선천적인 피부 유전적 특성을 예측한다. 나아가 해당 항목을 개선하기 위한 피부 관리 방법과 생활 습관을 제시함으로써 개개인에게 꼭 맞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아이오페는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본인의 피부 유전자와 현재의 피부 상태 간 상관관계를 분석해 고객의 피부 특성에 맞춘 고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오페 스킨 솔루션’ 서비스는 전월 20일 아이오페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예약 할 수 있으며 매월 빠르게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아이오페 플래그십 스토어는 서울 중구 명동8나길 6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이 (https://www.iope.com/kr/ko/iope-lab/booking.html) 가능하다.

이니스프리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리오픈_마이 레시피바.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리오픈_마이 레시피바.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자연주의를 오감으로 느끼는 체험 콘텐츠로 신선한 경험, 이니스프리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지난 달 (6월 말) 리뉴얼 오픈한 이니스프리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가 추구해온 자연주의 컨셉을 더 진정성 있고 꾸밈없이 표현해 누구나 편리하게 쇼핑하면서 제주 자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콘텐츠도 준비했다. 특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마이 레시피 바는 나만을 위한 DIY 스킨케어를 경험할 수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로션, 스크럽, 입욕제 중 원하는 제품 유형을 선택하고 내추럴한 원물 원료를 선택해 원하는 제형, 성분, 향을 조합하면 나만의 맞춤 화장품이 완성된다. 선택한 레시피에 따라 원하는 대로 제품을 만드는 스킨케어 DIY를 경험하고, 오감으로 재료를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완성된 제품에 원하는 스페셜 메시지를 기입하거나, 선물할 수 있는 포장 서비스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 이니스프리의 핵심 가치를 취미로 즐기는 ▲이니클래스도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제주 라이프, 뷰티, 플레이그린 등 이니스프리의 가치를 다양한 취미 활동으로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보고 싶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일 약 2주 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7월에는 당첨 경쟁률이 25:1 에 달했던 ‘제주 풍경을 담은 비누 만들기’를 비롯해, 배쓰밤과 플라워박스 만들기, 퍼스널컬러 찾기 클래스 등을 진행했다. 각 클래스 이후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매우 만족/ 만족 응답한 고객이 90%, 다른 주제의 클래스에 재참여할 의사가 있는 고객이 100% 로 체험 고객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삭막한 도시 생활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한다는 후기가 많았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제품을 큐레이션 해주는 ‘빅 아일랜드’, 스킨케어 DIY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마이 레시피 바’, 매월 클래스가 운영되는 ‘제주 라운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방문할 때마다 지루할 틈 없는 재미를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이니스프리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23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이 (http://www.innisfree.com/kr/ko/FlagshipStore.d) 가능하다.

기사제공=아모레퍼시픽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