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개인의 부족함으로 일어난 일. 특히 여성들에게 진심 사죄”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11일 ‘막말·여성비하 동영상 상영’에 대해 책임지고 회사 경영에서 물러나겠다고 발표했다.

윤 회장은 한국콜마 내곡동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지난 7일 회사 내부 조회 시 참고자료로 활용한 동영상으로 물의를 일으켜 사죄드린다”며 “저의 잘못된 행동으로 피해를 본 고객사, 제품을 신뢰하고 사랑해준 소비자와 국민 여러분께 사죄하고, 특히 여성분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불철주야 회사를 위해 일한 임직원 여러분에게도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는 말에 이어 “이번 사퇴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제 개인의 부족함으로 일어난 일이기에 모든 책임을 지고 이 시간 이후 회사경영에서 물러나고자 한다”면서 “이번 일로 많은 심려와 상처를 드린 저의 과오는 무겁게 꾸짖되 현업에서 땀 흘리는 임직원과 회사에는 격려를 부탁한다”며 덧붙였다.

윤동한 회장은 지난 7일 임직원 700여 명이 참석한 조회에서 극우성향 유튜브의 영상을 틀었고, 해당 내용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자 한국콜마 측은 9일 입장문을 통해 “한일관계 악화, 미중 무역전쟁 등 대외 경제 여건이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내용을 알리고, 현 위기상황을 적극 대응하자”는 메시지로서 “여성에 대한 부적절한 사례 언급은 전혀 없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한국콜마에서 제조한 제품리스트가 공유하고 불매운동이 전개되고, 주가는 급락했다.

윤정애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