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발간한 '이제와서 사랑을 말하는 건 미친 짓이야'

지난 5월 뒤늦게 첫 시집을 내놓은 오광수 시인이 가을을 여는 시낭송회를 갖는다. 8월의 마지막 날인 3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효천아트센터에서 펼쳐지는 문학 콘서트 <이제 와서 사랑을 말하는 건 미친 짓이야>가 그것이다. 평범한 시낭송회를 지양하고 가을을 예감하는 시와 노래 그리고 인생 이야기를 엮어 한 편의 드라마 같은 무대를 선보인다.  

우리도 꽃처럼 피고 질 수 있을까/ 길고 긴 인생길, 피고 지며 살 수는 없나/ 한 번은 라일락이었다가, 이름 없는 풀꽃이었다가 가끔은 달맞이꽃이면 어떨까/ 한겨울에도 눈꽃으로 피어 동짓날 밤, 시린 달빛과 어우러져 밤새 뒹굴면 안 될까'('우리도 꽃처럼' 중에서) 
 
'꽃'과 '땅으로 상징되는 아름다움과 덧없음, 오램과 깊음이 모두 녹아 있는 시세계를 보여준 깊이 있는 시집이라는 찬사를 받은 오광수 시인은 효천아트센터와 손잡고 새로운 형식의 문학 콘서트를 만들어 관객들과 함께 한다. 시인에게 듣는 시와 인생 이야기 외에도 실력과 연주자와 가수, 유명 아나운서 등이 출연하여 함께 꾸민다. 

국내 정상급 성우와 아나운서, 아티스트의 낭송과 음악 

기타리스트 최훈과 싱어송라이터 선주가 꾸미는 무대는 시와 잘 어울리는 어쿠스틱 빈티지 무대다. 최훈은 영화 <와이키키브라더스>의 스토리 모델이었던 록그룹 와이키키브라더스밴드의 리더다. 잭슨4, 템페스트, 들국화, 믿음 소망 사랑 밴드의 기타리스트로 활동했으며 뮤지션들 사이에서도 손꼽히는 기타리스트다. 선주는 ‘한국의 에바 캐시디’라 불리며 라이브콘서트 위주로 활동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후 500여회의 공연을 펼쳐온 진정한 보컬리스트로 특히 가을과 어울리는 보이스를 가졌다. 
 
KBS 성우극회 회장인 성우 유호한과 전 한국경제TV 출신 아나운서 장선영이 낭송자로 나서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다채로운 영상을 배경으 로 전문 아나운서와 성우가 시를 낭송하여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콘서트로 꾸민다.    
 
중앙대 문예창작학과 출신의 오광수 시인은 '대중시' 동인으로 시작 호라동을 시작한 이후 대중문화 관련 에세이집 <가수 이야기>와 <낭만광대 전성시대>, 시해설집 <시는 아름답다>를 펴냈다. 경향신문에서 기자로 기획취재부장, 문화부장, 대중문화부장, 문화사업국장을 거쳤고 현재는 콘텐츠팀장으로 일하고 있다. 

티켓 2만원. 예매처 네이버에서 오광수 검색.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87 효천아트센터 1층. 공연문의 (02)3676-2352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