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강조 및 산업발전 기여 사업 챙겨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일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광주 교육센터를 방문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참관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일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광주 교육센터를 방문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참관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20일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내에 위치한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 Samsung S/W Academy For Youth)’ 광주 교육센터를 방문해 교육 운영현황을 점검했다.

이 부회장이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방문한 이유는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대내외적으로 강조하는 한편,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로 보여진다. 

삼성은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청년 취업경쟁력을 높여주기 위해 지난해 광주를 비롯한 전국 4개 지역에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이 부회장이 방문한 광주 교육센터는 약 700㎡ 규모에 최첨단 소프트웨어 강의실 4개를 갖춰 총 150명의 교육생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동시 제공할 수 있고, 2020년부터는 총 300명이 사용 가능하도록 시설을 확장할 계획이다.

광주 교육센터는 개소 이래 현재까지 1, 2기 교육생 각 75명씩 총 150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1기 교육생 중 18명은 이미 취업에 성공해 조기 졸업했다.

이 부회장은 교육생들에게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은 IT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필수적”이라며 “어렵더라도 미래를 위해 지금 씨앗을 심고, 더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도전하자”고 말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을 찾아 에어컨 출하공정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을 찾아 에어컨 출하공정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에 앞서 이재용 부회장은 광주사업장 내 생활가전 생산라인과 금형센터 등을 둘러보고, 현장 점검 후 생활가전 사업부 경영진과 함께 신성장 동력 확보 및 중장기 사업 전략을 논의했다. 

윤정애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