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부터 배포시작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 S10 등에서 일어나는 지문인식 오류현상에 대해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SW) 패치를 배포했다.

삼성전자는 23일 오후 공지를 통해 "지문인식 이슈로 고객 여러분께 불편함을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며 "이슈 해결을 위한 소프트웨어 패치를 고객 여러분께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지문을 등록해 사용하는 사람은 상단 알림바에서 ‘생채인식 업데이트’ 알림을 선택하면 된다 알림을 터치하면 업데이트 팝업이 열리고 하단에서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SW 개선작업이 진행된다. 전면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지문을 등록한 경우에는 전면 커버를 제거하고 다시 등록해야 한다.

삼성전자는 실리콘 케이스 등 돌기 패턴이 있는 전면 커버를 사용한 경우, 일부 돌기 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되어 잠금이 풀리는 현상이 있다고 설명했다.

지문을 새로 등록할 때에는 손가락 중앙부를 포함한 전면적을 사용하고, 돌기 패턴이 있는 전면 커버는 지문 등록 또는 지문 인증이 안될 수 있으므로 사용을 피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주요 외신 등에 따르면 화면 내장형 지문인식센서가 달린 갤럭시 S10과 갤럭시 노트10 등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제품에서 지문인식 온류가 발생했다. 실리콘 커버 등 돌기 패턴이 있는 전면커버를 쓸 경우 일부 돌기 패턴이 지문으로 인식해 잠금이 풀렸다. 지문인식 오류가 우려되는 모델은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노트10플러스, 갤럭시 S10, 갤럭시 S10플러스, 갤럭시 S10 5G 등 5종이다.

SW 업데이트에 대한 문의사항은 삼성전자 콜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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