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사, 화보 등 총 2권 및 영문화보로 구성

사진제공=대한항공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대한민국의 항공산업 발전사를 오롯이 담은 '대한항공 50년사(年史)'를 발간했다.

대한항공은 29일 오전 그랜드하얏트인천 그랜드볼룸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비롯해 대한항공 등 한진그룹 전현직 임원, 대한항공 노동조합 관계자 및 대표 직종 직원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항공 50년사(年史) 편찬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조원태 회장은 이 날 기념사를 통해 “사사(社史)는 대한항공이 50년을 넘어 100년, 그리고 다음 세대로 계속 영속해 나아갈 때, 그 시대의 후배들에게 오늘은 어떤 의미로 기록될 것인지 우리 스스로에게 묻게 한다”며 “후대의 대한항공 임직원들이 지금의 대한항공에 대해 평가하고 기록할 때 부끄럽지 않을 대한항공의 오늘을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하게 한다”고 언급했다.

대한항공이 50년사를 발간한 이유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그 간 대한항공이 쏟아온 노력과 열정, 성과를 제대로 평가하고 기록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이번 50년사에는 대한항공 임직원들이 차곡차곡 쌓아 올린 50년간의 역사가 빼곡하게 담겼다.

이번에 발간된 '대한항공 50년사'는 537페이지 분량의 <통사>, 161페이지 분량의 <화보> 등 총 2권으로 구성됐으며, 이와 별도로 영문화보도 함께 제작했다. 특히 대한항공은 이번 50년사를 사진과 그래프, 도표 만으로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뿐만 아니라 역사적 사건과 관련된 이야기를 상세히 풀어내, 읽히는 사사로 구성한 것이 다른 기업 사사와 차별화되는 점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대한항공 50년사'를 이북(e-book)으로도 만들어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 대한항공 뉴스룸(news.koreanair.com) 등 다양한 채널에 공개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윤수은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