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리와인드 공개

글로벌 스트리밍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5일 ‘2019 유튜브 리와인드’를 공개하고 국내외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동영상 TOP 10을 발표했다. 웹 예능 등 엔터테인먼트, 요리 영상들과 사회적인 이슈가 담긴 영상들이 순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영상은 TV조선의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의 무대 영상 ‘미스트롯들의 ★LOL모델★ 장윤정 ‘목포행 완행열차’♩ [내일은 미스트롯] 9회’였다.

유튜브를 통해 연재하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약진도 계속됐다. 방송인 장성규의 입담과 ‘알바 선배’ 윤쭈꾸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은 영상 ‘구독자 100만 기념 역대급 레전드: 인싸계 최종보스몹 에버랜드 알바 리뷰 1편 (feat.아마존 익스프레스)’가 두 번째로 많이 본 영상에 올랐다.

3위는 ‘보스의 딸을 건드린 일진놈들의 최후’ 동영상이었고,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진행한 불법 주정차 차량 강제처분 훈련 현장을 담은 ‘불난 집 앞 불법주차 차량...이제는 그냥 밀어버립니다^^’ 영상은 4위에 올랐다. 미국의 한 동물병원에서 데이트 폭력 피해자가 수의사에게 쪽지로 도움을 요청해 가해자가 체포됐다는 내용의 ‘한 여성 손님이 손 떨며 '쪽지' 건네자, 눈치챈 수의사가 내린 조치’ 영상이 5위에 올랐다.

.또 간단한 요리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들도 많은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간단요리::계란볶음밥 만들기::고슬고슬 황금볶음밥 :: Ep.07’ 영상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와 간결한 설명으로 인기를 끌며 6위에 올랐다. 특히 이 영상은 동시에 싱가포르와 필리핀에서도 각각 가장 많이 본 인기 동영상 4위, 5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7위는 ‘10만명 흘린 믿을 수 없는 글씨체’ 동영상이었고, 다양한 라면 조리법을 소개하는 ‘라면을 끓이는 64가지의 참신한 방법’ 영상은 간단하고 기발한 요리법과 흥미 요소를 모두 담아내며 8위에 진입했다.

9위는 ‘남자친구에게 피부병을 고백했습니다‘ 10위에 오른 영상은 ’제가 우스우세요? 윤지오 분노케한 기자의 질문‘이 올랐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