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답사로 종합적인 과목 학습

사진제공=엡손 대만
사진제공=엡손 대만

대만 신해초등학교가 AR 스마트안경을 도입했다.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신해초등학교(辛亥國小)가 엡손 AR 스마트안경을 도입해 ‘첩운소요유(捷運逍遙遊)’ 라는 AR과정을 실행했다고 밝혔다. ‘첩운소요유’ 과정은 사회, 자연과학, 영어, 예술 등 과목을 종합적으로 포함되며 학생들이 타이베이 첩운(전철)으로 답사가 AR 스마트 안경으로 선생님이 미리 준비된 영상소개를 보고 흥미를 즐길 수 있는 현장 체험 학습이다.

유정걸(劉正傑) 대만 엡손 영업부 상품마케팅 매니저에 따르면 VR장치는 무겁고 착용 후 실외로 나가기 힘든 데다가 착용한 상태로 학생들과 선생님이 토론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공부하는 데 한계가 있다. AR 스마트 안경은 편리하게 착용과 이동이 가능하며 실제 환경과 화면이 연결되는 점에서 화면에 나오는 정보와 함께 공부 시 더 효과적인 결과를 이룰 수 있다. 또한 이미지 인식 기능으로 종유석을 볼 경우 AR 스마트 안경은 종유석의 형성과 특성을 보여주며 책이 따로 없어도 관련 지식을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진홍위(陳弘偉) 신해초등학교 교장이 ”전통적인 주입식 교육은 대부분 학생들을 공부의 흥미를 잃게 만든다” 며 “AR 스마트 안경과 결합하는 과정은 생동감 있는 수업을 제공할 수 있어 학생들도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공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학기 동안 AR 과정을 수료한 학생도 ”책으로 공부할 때 지루하고 잘 외워지지 않다”며 “AR 스마트 안경으로 화면을 보면서 지식을 더 재미있게 체계적으로 배우고 매번 수업이 기대된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양원인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