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카드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새로운 디지털 문화 콘텐츠 앱인 <현대카드 DIVE>의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 오픈했다.

지난 7월에 선보인 <현대카드 DIVE>는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돼 온 현대카드의 브랜딩 활동을 온라인 세계로 확장한 현대카드의 새로운 디지털 문화 콘텐츠 공간이다. <현대카드 DIVE>는 베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5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5만을 돌파하고, 카테고리 내 인기 앱 2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카드는 이번 그랜드 오픈을 통해 <현대카드 DIVE>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다.

우선 유명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전문 필진들이 아티클 시리즈에 참여한다. 남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아레나>의 편집장을 역임한 박지호를 필두로 월간 <디자인> 전은경 편집장과 트렌드 매거진 <인디드>의 성범수 편집장, 배순탁 음악평론가, 아티스트 봉태규 등 각자의 전문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이 필진에 포함됐다. 특히, 아티클 시리즈는 <현대카드 DIVE>에서만 볼 수 있어 더욱 희소성이 높은 콘텐츠로 평가된다.

뿐만 아니다. 현대카드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세계적인 숙박 공유 플랫폼인 ‘에어비앤비(Airbnb)’가 새로운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지역, 테마, 컨셉별 숙소를 추천하고, <현대카드 DIVE>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인 ‘29CM’는 패션, 뷰티,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와 상품을 제안할 계획이다. 다양한 형태의 클래스를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한 ‘프립(Frip)’과 책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밀리의 서재’ 등도 <현대카드 DIVE>의 크리에이터로 새롭게 참여한다.

<현대카드 DIVE>는 지난 해 말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iF Design Award’ 앱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스마트 앱 어워드’에서 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하며 콘텐츠뿐만 아니라 앱의 디자인과 기술적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DIVE>가 힙스터들의 새로운 성지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플랫폼을 확장시키고, 현대카드만의 신개념 스페이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 DIVE> 앱은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사제공=현대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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