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모델, 6580만원부터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 GV80이 드디어 나왔다. 제네시스는 15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GV80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GV80은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후륜 구동 기반의 대형 SUV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GV80을 3.0ℓ 디젤 모델부터 출시하고, 추후 가솔린 2.5ℓ, 3.5ℓ 터보 모델을 더해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3.0ℓ 디젤 모델의 판매가격은 부가가치세를 적용해 6580만원부터 시작된다.

GV80은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해 전방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해 적합한 서스펜션 제어로 탑승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최초로 적용됐다. AR 내비게이션은 실제 주행 영상 위에 가상의 주행 안내선을 입혀 운전자의 도로 인지를 보조한다.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카 페이는 신용카드·현금을 찾는 번거로움 없이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미세먼지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 질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를 자동으로 작동하는 공기 청정 시스템도 갖췄다. 실내는 단순하게 구성했다. 조작 버튼 수는 줄였다. 동력 성능과 주행 성능은 직렬 6기통 3.0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78마력(PS), 최대토크 60.0kgf·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췄다. 복합 연비는 11.8km/L다.

제네시스는 GV80 출시와 함께 GV80 구매 후 제네시스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네시스 `프리빌리지` 멤버십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이 멤버십 서비스는 여행·항공·문화·라이프스타일·차량 관리 5개 영역으로 확대해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