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기업 TI는 WPC 1.1 표준 규격을 충족하는 3코일 5V 및 12V A6 충전 스테이션을 편리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이물질 검출 기능을 통합한 차세대 무선 전력 전송 회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bq500412 컨트롤러는 경쟁 솔루션 대비 절반에 불과한 부품 수만을 필요로 한다.
 

bq500412는 Qi 호환 스마트폰 및 기타 디바이스에서 사용되는 충전 스테이션으로부터 리시버 회로 무선 전력 전송 제어를 위한 모든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또한, 12V 충전 패드 뿐만 아니라, 부스트 컨버터와의 결합을 통해 3코일 5V USB 충전 패드를 설계할 수 있으며, 다이나믹 파워 리미트(Dynamic Power Limit™) 기술을 이용해서 포트의 전력 용량과 상관 없이 뛰어난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이외에도 향상된 이물질 검출 기능을 통합하여 WPC 1.1 표준 규격의 요건을 편리하게 충족할 수 있다.
 

TI의 무선 전력 관리 포트폴리오를 통해 개발자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휴대형 전자기기에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무선 충전 기능을 실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독 충전 패드부터 차량 및 가구에 내장되는 무선 전력 충전 트랜스미터를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
 

bq500412는 현대 대량 출하를 시작했다. TI및 전세계 공인 대리점 네트워크를 통해 대량 구입이 가능하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2.93달러이다.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