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싱가포르 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T’s AWESOME’ 진행
기업당 최대 2억원 지원

사진제공=어썸벤처스
사진제공=어썸벤처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어썸벤처스가 싱가포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도약할 인공지능(AI), 5G 분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어썸벤처스는 기업당 최대 2억원을 투자받을 수 있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IT’s AWESOME’의 서류 접수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총 4달(7~11월)간 진행되며, 6월 초 사업 설명회가 있을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AI △5G △빅데이터 △가상현실(VR) △e-Commerce △사물인터넷(IoT) 분야 스타트업들이다.

신청 자격은 창업한 지 3년 이내(2020년 5월 12일 기준)의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들이다. 싱가포르를 통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 있으며 스타트업 대표 또는 C레벨 이상의 영어 회화가 가능한 사람이어야 한다.

프로그램은 △1:1 멘토링 △세미나, 트레이닝 △네트워킹 △데모데이 △투자설명회(IR) △해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 기업들에게는 실무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된 글로벌 멘토들의 1:1 멘토링이 진행되며 업계 전문가로부터 최신 트렌드, 노하우, 기술을 공유받을 수 있다. 또 투자사, AI, 5G 관련 대기업 및 IT 기업, 스타트업과 네트워크가 가능하며 투자자와 비공개 IR도 진행된다. 데모데이는 싱가포르와 한국에서 총 2차례 열린다.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해외 프로그램은 1, 2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프로그램(8월 3일~7일)은 시장 조사, 멘토링, 세미나, 투자자 미팅 등으로 꾸려졌으며 2차 프로그램(11월 2일~13일)은 전시회 참가, 데모데이, 투자자 미팅 등이 진행된다.

해외 프로그램은 기업당 1인까지 항공료와 숙박비가 전액 지원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파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세종벤처파트너스가 함께하는 IT’s AWESOME는 참가 기업들에게 각각 최대 2억원의 투자금이 지원되며 예비 창업자는 최대 3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신논현역 및 싱가포르 코워킹 스페이스 입주 자격이 주어진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기업별 성과에 따라 후속 투자가 진행될 수 있으며 최대 5억원까지 투자금 유치가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6월 26일 오후 5시까지이며 이메일(info@awesome-v.com)로 회사소개서(자유 양식)을 보내면 된다. 발표 및 심사는 6월 29일 진행될 예정이고 장소는 개별 통보된다.

IT’s AWESOME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IT’s AWESOME 온오프믹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정희 기자 

저작권자 © 애플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