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vs 2020년 상반기 12개 채널 대상 빅데이터 분석
관심도 금호타이어·넥센타이어 순…한국타이어 정보량 유일 증가
올 상반기 국내 타이어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한국타이어’로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3대 타이어 제조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조사 대상은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다.
조사 기간은 2019년 1월1일~2019년 6월30일과 2020년 1월1일~6월30일로 두 기간 정보량을 비교했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올해 한국타이어가 6만4694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금호타이어 4만8418건, 넥센타이어 2만9727건 순이었다.
전년대비 관심도 증가율이 높은 기업은 한국타이어로 8.25% 늘었다. 반면 금호타이어에 대한 관심도는 10.61% 줄었으며 넥센타이어 역시 2.60% 감소했다.
연구소 이현숙 빅데이터분석보도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업종과 기업들이 타격을 받고 있는 와중에서도 한국타이어는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다만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향후 경기 전망이 어두운 만큼 이같은 관심도가 실제 매출로 이어질지는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성매매’ 키워드 정보량 ‘n번방’ 사태후 급증…‘풍선효과’ 우려
- 하나금융 올 상반기 정보량·호감도 ‘톱’…NH농협 관심도 ‘최저’
- 3대 게임업체 중 ‘넥슨’ 관심도 급락…엔씨소프트 상승률 톱
- 민식이법 악용 ‘민식이법 놀이’ 게시물 급증…사고 우려↑ ‘대책 시급’
- 올 ‘퇴직자’ 요식업 창업 1순위 메뉴는? ‘고깃집·카페’
- 넥센타이어, AI·빅데이터 활용 소음 저감 예측 시스템 구축
- 30대그룹 총수 중 ‘코로나19 대응·위기의식’ 이재용 부회장 1위
- ‘환경·ESG경영’ 관심도 윤종규 회장 톱…김광수 회장 최하위
- 한국타이어, AI‧IoT 전문 기업과 협업…디지털 혁신 가속화
- 겨울철 안전운행 위한 타이어 관리법은?
김점이 기자
chris1226@korea.kr